초등교육팀 초등교육행정서비스헌장

교원인사업무에 대한 서비스 공정하고 투명한 인사를 실현하기 위하여 우리교육지원청 인사관리 세부원칙(초등)을 매년 1회 이상 개정하겠습니다. 초등 교육과정 운영 지원 서비스 교육과정위원회 운영, 수업중심의 담임장학 등을 통하여 학생과 교사가 함께 성장하는 학생 중심 교육 과정을 지원하겠습니다. 유아교육 활동에 대한 지원 서비스 유치원 교육력 제고를 위하여 공·사립유치원에 대한 교육과정 및 방과후과정, 안전한 유아생활, 유아학비지원시스템 등 전반적인 활동을 성실하게 지원하겠습니다. 특수교육에 대한 지원 서비스 특수교육대상학생에게 장애특성에 적절한 교육 및 치료를 제공하기 위하여 특수학급 미설치교 순회교육지원(학기중), 진단평가 지원(수시), 치료지원(순회 및 바우처 제공), 보조공학기기 대여(수시) 등 특수교육 및 관련서비스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서비스별 상담 창구
영재교육원,초등학교,중학교,고등학교의 영재학급 운영학교수
업무 담당 전화번호 팩스번호
초등 교원 인사 초등교육팀 940-7202 941-1636
초등 교육과정지원 940-7203
유치원 교육과정지원 940-7205
특수교육에 대한 지원 070-7777-9980

중등교육팀 중등교육행정서비스헌장

교원인사업무에 대한 서비스 - 공정하고 투명한 인사를 실현하기 위하여 우리교육지원청 인사관리세부원칙(중등)을 매년 1회 이상 개정하겠습니다. 체육특기자 전․입학 배정 서비스 - 고객께서 제출하신 체육특기자 관련 구비 서류 검토 후 관련 진행 상황을 이메일로 안내해 드리겠으며, 배정을 요청하시면 특별한 제약사항이 없을 경우 1주일 이내에 그 결과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중등 교육과정 운영 지원 서비스 - 교육과정위원회를 통하여 효율적인 교육과정 편성·운영을 위한 전문적 학습공동체 활동을 활성화하여 교원의 수업전문성 신장을 지원함으로써 함께 만들어가는 학생중심의 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혁신교육 운영 지원 서비스 - 혁신학교 및 혁신공감학교의 원활한 운영 지원을 통해 학생과 학교의 행복한 성장과 혁신교육 생태계 강화를 이루도록 하겠습니다. 경기꿈의대학 운영 지원 서비스 - 경기꿈의대학과 관련한 안내 자료 제작 및 배포를 연 1회 이상 실시하고, 학생 및 학부모에게 적극적인 홍보를 실시하겠습니다.
업무 담당 전화번호 팩스번호
중등 교원 인사 중등교육팀 940-7213 941-1636
중등 교육과정 업무 940-7211
대학수학능력시험 업무 940-9212
체육특기자 전‧입학 배정 940-7307 941-1064
고입전형 940-7214 941-1636
학교생활기록부 940-7211
혁신교육 940-7214 941-1064
경기꿈의대학 940-7214
전․편입학 안내 940-7307

민주시민교육팀 민주시민교육행정서비스헌장

민주시민교육 운영 지원 서비스 - 교원, 학생, 학부모에게 민주시민교육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홈페이지에 연중 탑재하여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홈페이지 파주교육지원청 → 정보마당 → 교수학습지원과 자료실
- 다양한 민주시민교육 교원역량 강화 연수를 통해 학생들이 배려와 나눔의 생활을 실천하도록 하여 바른 인성이 함양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문화교육 지원 서비스 - 다문화교육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다문화가정 학생의 학교생활 적응력 신장을 위해 보다 질 높은 다문화 맞춤교육을 지원하겠습니다.
- 다문화학생을 위한 교육기관 및 프로그램을 학부모에게 신속히 안내하겠습니다.
☞ 홈페이지 파주교육지원청 → 정보마당 → 교수학습지원과 자료실 서비스별 상담 창구
업 무 담 당 전화번호 팩스번호
민주시민교육, 다문화교육 민주시민교육팀 940-7301 941-1064
민주시민교육 업무 지원 940-7302

마을교육공동체팀 교육행정서비스헌장

방과후학교 교육활동 지원 서비스 - 2019년 현재 우리교육지원청에서 관리하는 방과후학교지원 홈페이지 (http://www.goepj.kr)에서는 방과후활동 외부강사 인력풀이 등록되어 있으며, 학교에서 강사인력풀을 활용할 수 있도록 안내하겠습니다. 초등돌봄교실 운영 서비스 - 1~2학년 중심 ‘돌봄교실’, 3~6학년 중심 ‘방과후학교 연계형 돌봄교실’ 운영을 내실화하고, 지역연계 및 협력형 돌봄교실 구축 노력을 통한 학교 밖 돌봄교실 확대로 돌봄수요 문제해결 방안을 강구하여 학생, 학부모가 만족하는 질 높고 안전한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꿈의학교 운영 지원 서비스 - 학생 스스로가 자유로운 상상력, 기획력, 운영력을 바탕으로 꿈과 진로를 실현해 나갈수 있도록 꿈의학교 운영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각계 전문가로 지원단을 구성, 연 3회 이상 학교 현장을 방문하여 경청, 상담, 대안마련, 문제해결을 하겠습니다. 교육자원봉사 지원 서비스 - 교육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하여 연 1회 이상 설명회 및 활용학교 수요조사를 실시하겠습니다.
- 교육자원봉사자 발굴 및 역량강화를 위한 연수를 연 1회 이상 실시하겠습니다.
학부모 학교참여 지원 서비스 - 학부모와 교원이 함께하는 교육자치와 학교교육 공동체의 자발적 참여 및 민주적인 학부모회 운영 확대를 통해, 학교 교육력을 제고하겠습니다.
- 권역 네트워크 협의회 및 개별학교 학부모회 컨설팅을 실시하여 현장의 소리를 직접 듣겠습니다.
- 학교교육발전을 위한 급별 맞춤형 학부모교육을 계획하고, 학부모회 관련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학부모회 간 상호협력을 통한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를 지원하겠습니다.
교육복지우선지원 사업에 대한 서비스 -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의 삶 전반에 대한 맞춤형 통합지원을 위해 마을교육공동체를 구축하여 그들의 교육적 성장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서비스별 상담 창구
업무 담당 전화번호 팩스번호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관련 업무 마을교육공동체팀 940-7228 941-1636
방과후학교 관련 업무 940-7225
초등돌봄교실 관련 업무 940-7224
꿈의학교, 교육자원봉사 업무 940-7226
학부모 학교참여 지원 940-7227

평생교육팀 평생교육행정서비스헌장

학원(교습소,개인과외) 지원 서비스 - 학원의 설립·운영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 법령, 참고자료 등을 홈페이지에 매년 1회 이상 게시하고 월 1회 게시내용을 점검하여 학원(교습소, 개인과외)의 설립 및 운영에 편의를 제공하겠습니다.
☞ 홈페이지(http://www.goepj.kr) → 민원마당 → 민원안내 → 학원/평생교육 서립안내, 학원/평생교육 공지사항 - 학원(교습소, 개인과외)의 지도점검을 매년 30%이상 달성하여 건전한 학원(교습소, 개인과외)운영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학교도서관 운영 활성화 지원 서비스 - 교수-학습 지원 센터로서 학교도서관의 기본역량을 강화하고 다양한 교수-학습 활성화 프로그램과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지원하겠습니다. 서비스별 상담 창구
업 무 담 당 전화번호 팩스번호
학원(교습소,개인과외) 지원 평생교육팀 940-7231 941-3772
940-7233
940-7234
학교도서관 운영 활성화 지원 940-7232

학생보건팀 학생보건교육행정서비스헌장

학교 보건 서비스 - 흡연예방실천학교 운영을 지원하고 보건교사 전문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직무 연수를 매년 1회 이상 실시하여 학생 및 교직원의 건강 유지·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학교주변 유해환경 관리 서비스 - 쾌적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각급 학교를 대상으로 매년 1회 이상 교육환경보호구역 점검을 실시하고 교육환경보호구역내 불법업소 발견 시 유관기관(경찰서, 시청)과 협조하여 정비해나가겠습니다. 학교환경위생관리 서비스 - 학교 먹는물의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교육지원청 주관 학교 먹는물 정수기 표본 수질검사 특별점검을 연 2회 실시하겠습니다. 서비스별 상담 창구
업 무 담 당 전화번호 팩스번호
교육환경보호위원회 관련 업무 학생보건팀 940-7245 941-3772
학교환경위생관리 업무 940-7246

교육급식팀 교육급식지원교육행정서비스헌장

학교급식 위생·안전 및 운영지원 서비스 - 식품위생 사고를 예방하고 양질의 급식을 제공하기 위하여 상·하반기 학교급식 위생·안전점검, 하반기 학교급식 운영평가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분석하여 지속적인 발전방안을 제시하겠습니다. 급식관리지원 서비스 - 학교 급식기구 및 시설확충지원으로 학교급식의 안전성 확보 및 급식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친환경무상급식지원 서비스 - 친환경 우수 농·축산물 등 안전한 식재료 사용으로 학생과 학부모의 학교급식 만족도를 향상시키겠습니다. 민원업무안내
업 무 담 당 전화번호 팩스번호
친환경 무상급식 지원 교육급식팀 940-7242 941-1636
급식관리 지원 940-7243

학생생활지원팀 학생생활지원교육행정서비스헌장

학생상담지원센터(Wee센터) 운영 서비스 -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심리적 지원을 위하여 진단․상담․지원의 통합적 One-Stop 서비스를 제공하고, 상담시간을 20:00까지 확대하여 운영하겠습니다. - Wee클래스 운영교 확대를 통해 학교 내 학생상담서비스를 지원하고, 주 1회 이상 순회상담 실시하겠습니다.
또한, 사이버상담은 2일 이내로 답변을 드리겠으며, 위기 상담은 신청 후 1일 이내로 상담하도록 하겠습니다. 학교생활인권지원센터 운영 서비스 - 학교의 학생생활인권지도 및 인권존중 컨설팅, 학생상담치료지원, 학교폭력 및 학생사안처리, 인성교육 등 전반적인 활동을 즉각적으로 지원해 드리겠습니다.
- 단위학교의 각종 민원(학교폭력, 체벌 등)에 신속한 대처로 분쟁 요인을 사전 차단하여 합리적으로 사안을 해결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전ㆍ편입학 안내 서비스 - 교육 수혜자에 대한 정확한 전ㆍ편입학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우리교육지원청 전ㆍ편입학 업무처리지침 심의위원회를 통하여 개정된 전편입학 업무처리지침을 매년 1회 이상 모든 학교에 배부하고 개정 후 15일 이내에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http://www.goepj.kr)에 게재하겠습니다. 서비스별 상담 창구
업 무 담당 전화번호 팩스번호
학교폭력, 위기학생 지원 상담 학생생활지원팀 940-7306 941-1064
Wee센터, 청소년‧학부모 고충상담, 부적응학생지원 070-4918-242~4 070-4918-2422
중등 전․편입학 안내 940-7307 941-1064

경영지원팀 교육행정서비스헌장

지방공무원 인사 안내 서비스 - 공정하고 합리적인 인사행정 구현을 위해 지방공무원 인사 정보를 발령일로부터 1일 이내에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http://www.goepj.kr) 알림마당 인사정보코너에 탑재하겠습니다. 공직비리신고 Hot-Line 및 부당업무지시신문고 운영 서비스 - 공직자의 직무 수행과 관련된 금품수수, 부정 비리 등의 공직비리 행위는 물론, 각종 부당 사항을 전화로 접수하고 성실히 조사·처리하겠으며, 신고자의 인적사항 비밀 유지(익명)를 보장하겠습니다. 또한 부당업무지시신문고를 통해 상시적으로 법령, 지침 등을 위반한 지시에 대한 익명 상담을 보장하겠습니다.
- ☞ 공직비리신고 핫라인 ☏ 031) 940-7333
- ☞ 홈페이지 파주교육지원청 → 참여마당 → 부당업무지시신문고 민원 접수 및 처리 서비스 - 민원인이 제기한 민원은 그 내용에 따라 1시간 이내에 담당공무원에게 전달하고, 국민신문고 접수 민원은 7일 이내에 처리완료 하도록 하겠습니다. 민원친절행정 서비스 - 모든 근무자는 항상 친절하게 민원인을 맞이하고, 알기 쉽게 설명,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 모든 민원은 법정처리 기간 내에 처리하고, 8일 이상 소요 예상 민원은 사유 등을 전화 또는 문자로 안내하겠습니다. 정보공개 및 기록물 열람 서비스 - 고객이 신청한 정보공개 및 기록물 열람 청구 건에 대해 1시간 이내에 담당공무원에게 전달하겠으며, 10일 이내에 공개여부를 결정통지하고, 공개 결정 된 청구 건에 대해 결정통지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공개를 실시하겠습니다.
- ☞ 정보공개청구 방법: 정보공개포털(open.go.kr) → 공개청구 → 청구신청 서비스별 상담 창구
업무 담당 전화번호 팩스번호
지방공무원 인사 안내 경영지원팀 940-7111 944-2340
공직비리신고 Hot-Line 940-7333
민원 접수 및 처리 940-7116
정보공개 운영 940-7118

학생배치관재팀 교육행정서비스헌장

중학교 이하 각급 학교 설립 서비스 - 중학교 이하 각급 학교의 개교시기, 위치, 규모 등을 홈페이지를 통하여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 ☞ 홈페이지(http://www.goepj.kr) → 알림마당 → 공지사항 중입배정 및 초등학교취학에 대한 서비스 - 학생배치여건 및 학생현황 등을 기초로 합리적이고 공정하게 중학교 신입생을 배정하겠습니다.
- 중학교 배정에 대한 배정원칙과 세부사항을 매년 10월 홈페이지에 탑재하고 학부모 설명회를 실시하여 배정방법과 절차에 대하여 친절하고 정확하게 안내하겠습니다.
- 초등학교 통학구역은 중장기 학생배치여건 및 통학편의, 학생안전을 고려하여 설정하고, 통학구역 조정 시 현장점검 및 사전의견조사, 행정예고를 실시하여 학부모의 의견이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 홈페이지(http://www.goepj.kr) → 알림마당 → 공지사항 폐교재산 활용현황 정보제공에 대한 서비스 - 관내 폐교재산의 최근 활용현황을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탑재하겠습니다.
☞ 홈페이지(http://www.goepj.kr) → 교육지원청안내 → 학교현황 → 폐교현황
- 고객이 원하는 폐교정보 및 대부현황 등 최신정보를 제공하고 대부공고나 변동사항이 있을 시 5일 이내 게시하여 고객이 폐교활용계획을 세우거나 관련 정보를 열람하는데 도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서비스별 상담 창구
업 무 담 당 전화번호 팩스번호
학교설립 학생배치팀 940-7121 944-2340
중입배정 및 초등학교 취학 940-7122
폐교재산 관련 업무 940-7124

성과협력팀 교육행정서비스헌장

교육공무직원 지원 서비스 - 바람직한 노사관계 정립을 위한 관계 규정, 지침 및 서식 등을 홈페이지 자료실에 상시 게시하고, 교육공무직원 운영 등 관련 문의는 문의한 시점으로부터 2시간 이내에 유선 또는 내부통신망을 통하여 즉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 ☞ 홈페이지 파주교육지원청 → 알림마당 → 교육공무직도움방 사립유치원 인·허가 지원 서비스 - 사립유치원 운영지원의 효율화를 위하여 사립유치원 설립 및 폐지, 원칙변경 인가업무 현황을 홈페이지 자료실에 게시하고, 관련 문의는 문의한 시점으로부터 2시간 이내에 유선 또는 내부통신망을 통하여 즉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 ☞ 홈페이지 파주교육지원청 → 정보마당 → 경영지원과자료실 유아학비 지원 서비스 - 만3,4,5세 학부모의 유아학비 부담완화 및 교육복지 구현을 위하여 유아교육비 지원계획(지원신청 절차 및 지원금액)을 매년 3월까지 홈페이지 자료실에 상시 게시하고, 공·사립 유치원에 12월까지 4회 이상 공문을 통해 홍보하겠습니다.
- 유아교육비 지원자료를 요청하시는 분께는 답변 자료를 최대 36시간 이내에 우편 또는 이메일, 홈페이지를 통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 홈페이지 파주교육지원청 → 정보마당 → 경영지원과자료실 학생복지 지원 서비스 - 학생복지 증진을 위하여 교육급여, 교육비 원클릭시스템 지원, 저소득층 정보화통신비 지원계획을 매년 3월까지 홈페이지 자료실에 게시하고,
관련 문의는 문의한 시점으로부터 2시간 이내에 유선 또는 이메일을 통하여 즉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 ☞ 홈페이지 파주교육지원청 → 정보마당 → 경영지원과자료실 서비스별 상담 창구
업 무 담 당 전화번호 팩스번호
교육공무직원 지원 성과협력팀 940-7133 944-2340
사립유치원 인·허가 지원 940-7131
유아학비 지원 940-7132
학생복지 지원 940-7135

재정지원팀 교육행정서비스헌장

적정한 교육재정 서비스 - 예산집행의 적정성 제고 및 교육재정의 안정적 운영을 위하여 예산불용액 배율을 최소화하겠습니다. (2019 회계연도 목표 예산불용률 : 1%) 입찰․계약 업무에 대한 서비스 - 계약업무의 투명성과 공정성 제고 및 청렴한 계약문화 정착을 위하여 지정정보처리장치(G2B, S2B)를 통한 전자계약률을 100%로 유지하겠습니다. 학교 물품 공동구매 서비스 - 학교에서 구매예정인 물품 중 표준화가 가능하고 규격이 유사한 물품은 예산절감 및 학교의 업무경감을 위해 교육지원청에서 연 2회이상 수요조사를 실시하여 공동(일괄)구매를 추진하겠습니다. 서비스별 상담 창구
업 무 담 당 전화번호 팩스번호
예산편성 및 배정 재정지원팀 940-7141 944-2340
입찰 및 계약 업무 940-7142
학교 물품 공동구매 940-7143

정보화팀 정보화교육행정서비스헌장

정보보호 활동 서비스 - 사이버 침해사고를 예방하고,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매월 정기적으로 시스템을 점검하고, 연 1회 이상 연수를 실시하겠습니다.
홈페이지 운영 서비스 -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민원인이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매월 정기적으로 점검하고, 시스템작업으로 인한 일시중단 시 사전에 공지토록 하겠습니다.
- 각종 게시판 관리를 철저히 하여 불법적인 상업성 글이나 음란사이트 광고물이 게시되는 일이 없도록 매일 2회 이상 모니터링을 실시하겠습니다. 인증서 발급 서비스 - NEIS 인증서 신규, 재발급 신청 시 업무관리시스템을 통하여 신청서 접수 후 2일 이내에 발급하겠습니다. 서비스별 상담 창구
업무 담당 전화번호 팩스번호
사이버침해사고 예방 정보화팀 940-7191 944-2340
개인정보 보호 940-7191
홈페이지 관리 940-7192

교육시설팀 교육시설교육행정서비스헌장

학교시설공사 시행 서비스 - 학교시설공사는 설계단계부터 교육시설사용자 등과 2회 이상 협의하고, 신설학교 설계의 경우 기본평면배치계획안 선정위원회, 설계자문위원회, 사용자설명회를 각 1회 개최하여 관계자(외부전문가, 건축사, 교육시설사용자, 시설담당주무관 등)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하여 반영하겠습니다. 서비스별 상담 창구

업 무

담 당

전화번호

팩스번호

건축 업무

교육시설팀

940-7181~7

940-7177

기계(소방) 업무

940-7182

토목(조경) 업무

940-7183

전기(통신·소방) 업무

940-7184